본문 바로가기

Review - PC

iOS5 업데이트(설치) 방법


iOS5

 

드디어 APPLE의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터치의 새로운 펌웨어(iOS)가 출시되었습니다.
기존의 iOS4에서 iOS5로 업그레이드하면 무려 200여가지의 새로운 기능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iOS5에 추가된 기능 보기 링크

펌웨어란? PC의 Windows와 같은 플랫폼을 의미합니다. Windows도 XP, Vista, Windows7등으로 업그레이드되었듯, APPLE 모바일기기의 플랫폼도 새롭게 교체되는 의미로 이해하시면 됩니다.

iOS5 업데이트 방법, 설치 방법, 오류 해결 방법에 대해서 살펴볼까요? 

 

iOS5 설치 방법


첫번째 :  iTunes 최신버젼 업데이트.  최신버젼 업데이트 링크
             ※ 업데이트가 되지 않을 경우, iTunes > 도움말 > 업데이트 확인을 클릭.

두번째 : iTunes를 실행시킨 후, 장치를 연결함.
            왼쪽 목록에서 장치 선택 후,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하여 데이터 백업을 진행함.
            ※ 데이터 손실오류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연결 전 설정 > 에어플레인 모드로 설정함.

세번째 : iOS 업데이트 설명창을 클릭함. (자동업데이트 진행)
           ※ 설명창 뜨지 않을 경우, 왼쪽 소스 목록에서 장비 아래의 장치를 선택하고 우측 화면에서 '업데이트 확인'을 클릭함.

네번째 : 업데이트가 완료될 때까지 장치를 절대 분리하지 않아야 함. 

오류 대처법

 
설치 중 자주 발생하는 오류가 있습니다. 
아래와 같은 오류 메시지는 iOS 파일을 아주 많은 사람이 한꺼번에 다운받고 있어 생기는 일종의 서버오류입니다.
오류가 계속 발생해도 계속 시도하는 수밖에 없습니다. 10번만에, 20번만에 성공했다고 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마음 편하게 업그레이드 하고 싶으신 분은 다운로드 비수기를 선택하셔야 합니다.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