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hoto - 출사지

고석정&삼부연폭포 (철원의 절벽들) - 사진 찍기 좋은 곳






한탄강이 흐르는 철원으로 여행을 떠납니다.
한탄강은 많은 협곡으로 이루어졌고 물살이 그리 세지 않아 레프팅 장소로 유명합니다. 그리고 한탄강 주변엔 숨은 명소들이 많죠. 일 년 전에 차를 몰고 여자친구와 함께 무작정 여행을 떠났었죠. 그 때 보았던 <고석정>과 <삼부연폭포>를 다시 찾아가 봅니다. 철원으로 가는 도로는 매우 한적합니다. 생각을 정리하기 좋은 드라이브 코스입니다.

고석정은 철원 8경의 하나로서 한탄강 중류에 있는데 일반적으로 강 중앙의 고석과 정자 및 그 일대의 현무암 계곡을 총칭하여 고석정으로 부르고 있습니다. 강 중앙에 위치한 거대한 기암봉에는 임꺽정이 은신하였다는 자연 동굴이 있고 건너편 산 정상에는 석성이 남아 있습니다.


    




    


    


    


    




    





직탕폭포는 한탄강 상류에 기암절벽과 자연적인 기암으로 이루어진 폭포로서 그 웅장함과 기묘함 그리고 아름다움이 겹쳐 철원팔경의 하나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한탄강의 맑은물과 풍부한 수량 등으로 자연미가 넘치는 이 폭포는 폭 80m, 높이 3m로 속칭 '한국의 나이아가라'로 알려져 있습니다.





삼부연폭포는 명성산 중턱의 조용한 계곡에 있는 높이 20m에 3층으로 된 폭포로 철원팔경 중의 하나입니다. 사계절 마르지 않는 물과 기이한 바위가 주위 경관과 조화를 이루어 신비로움을 불러 일으키며 폭포으 ㅣ물 떨어지는 곳이 세 군데 있는데 그 모양이 가마솥 같다하여 삼부연이라 부릅니다. 


    





사진 찍기 좋은 곳 시리즈
1탄 : 주산지(가을) (http://shininho.tistory.com/25) 
2탄 : 
항동철길(여름) (http://shininho.tistory.com/55)
3탄 : 문래창작촌(가을) (http://shininho.tistory.com/83)
4탄 : 서대문형무소(가을) (http://shininho.tistory.com/93
)  
5탄 : 남이섬(겨울) (http://shininho.tistory.com/140)  
6탄 : 항동철길(겨울) (http://shininho.tistory.com/141) 

7탄 : 안성목장(겨울) (http://shininho.tistory.com/144)
8탄 : 철원 고석정&삼부연폭포(겨울) (http://shininho.tistory.com/152)
9탄 : 두물머리(가을) (http://shininho.tistory.com/155)
10탄 : 교외선(겨울) (http://shininho.tistory.com/156)